-
2023F/W(가을/겨울) 대표적인 패션 컬렉션
패션은 인간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인간은 옷을 입어야 살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인간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동물이기도 하고요. 특히 아주 수많은 옷들이 판매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더욱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죠.
올해 유행할 의상들은 패션쇼나 컬렉션을 통해 미리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세 가지 브랜드의 2023/FW 패션 컬렉션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우미우 2023F/W 패션 컬렉션
미우미우 패션쇼에서 선보인 룩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무릎길이 스커트와 후드스웨트셔츠의 친숙한 아이템이 특징입니다.
미우미우 2023F/W 컬렉션 시폰소재의 의류는 '겉'과 '속'이라는 개념으로 다가가 의류의 복잡성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생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인체의 특징이 그대로 드러나는 의류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평소 걸을 때 겉옷에 가려져 인체의 움직임의 방향이나 모양은 볼 수 없는데 투명한 시폰 소재의 치마나 상의는 그러한 움직임이 한눈에 보이긴 합니다.
속이 비치는 파격적인 소재를 사용한 것에 반해 색상은 무채색을 주로 사용하였고 낮은 채도의 색상을 선택하여 패션의 균형감을 살려주었습니다.
미우미우 2023F/W 컬렉션 특히 투명한 시폰소재를 선보여 스타킹이 노출되고 드레스는 레이어링 되어 세심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미우미우 2023F/W 컬렉션 가을 겨울에는 브라운이나 카멜색상의 의류가 많이 사랑을 받는데 이번 미우미우 FW컬렉션에서도 따뜻한 카멜색상이 눈에 띕니다.
패션 컬렉 짧은 팬츠에 맨 벨트가 특별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신체와 의류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는 목표로 특별한 작품과 패션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미우미우 패션쇼가 열린 디에나 궁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정금형의 설치 작품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한국의 유명한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꾸며진 무대가 자랑스러운 생각이 드는 컬렉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프라다 2023F/W 패션 컬렉션
프라다의 2023년 F/W 컬렉션 키워드는 아름다움, 배려, 사랑 세 가지입니다.
인류의 보편적인 감정에 대해 탐구하고 영감을 얻어 꽃의 은유를 통해 다른 세계의 감정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꽃과 인간이 교감하며 탄생하는 배우들의 모습에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표현합니다.
프라다 2023F/W컬렉션 패션은 역시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그러한 인간이 가진 아름다움은 꽃에 비유하여 연약하면서도 강함을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빨간색은 특징적이면서도 평범한듯한 색상으로 인간의 감정을 잘 표현해 주는 색상입니다.
프라다 2023F/W컬렉션 인간의 감정은 비슷비슷합니다. 평범하면서도 특별하죠. 프라다 2023FW Men's 의류의 특징은 평범한 듯하면서도 그 특별함을 전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라다 2023F/W컬렉션 인간의 강렬함을 그대로 반영한듯한 의상은 특별하면서 점잖은 느낌을 줍니다.
프라다의 컬렉션에서는 평범하지만 다양한 인간의 감정을 담은듯한 인상을 주는 의상이 선보였던 거 같습니다.
인간의 변하지 않는 영원한 가치를 지니고 시대를 초월하는 인간의 감정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번 프라다 2023FW에서는 인간의 기본적이면서도 다양한 감성적인 부분을 표현한 의상이 많이 보입니다.
그 특징적인 것을 잘 기억해 두면 2023 가을겨울 의류선택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디올(Dior) 2023 F/W 패션쇼 디올의 2023FW 컬렉션에서는 고유한 순간을 형성하고 구성한다고 합니다.
과거와 현재의 모든 진화과정에 따른 섬세한 시간들을 담아낸듯한 의상들인데요. 주로 여신들의 모습을 띈 드레스화 된 백색 의상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디올 2023F/W 컬렉션
어깨라인을 따라 흘러내린 케이프가 매우 우아하고 멋스럽습니다. 튜닉드레스, 페플럼드레스, 케이프 등 전형적이고 기본적인 의류 요소들을 가다듬어 단아하고 세련된 이상을 추구하였습니다.
디올 2023F/W 컬렉션 과거 역사에 나오는 여신들의 신체를 모방하여 그러한 라인들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여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이 특징입니다.
디올 2023F/W 컬렉션 흰색의 고급스러움과 깔끔한 아름다움을 고대부터 이어져 오던 여신들의 드레스와 접목시켜 현대적으로 표현한 의상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디올 2023F/W 컬렉션 거의 긴 기장의 드레스나 원피스가 많이 보이는데요.
고대 벽화 속 신화에 나오는 여신들의 의상이 생각이 납니다. 디올 2023F/W 컬렉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특히 과거 여신들의 몸의 움직임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탄생된 드레스가 포인트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세 브랜드의 2023FW 컬렉션을 살펴보았는데요.
보통 패션쇼를 보면 난해하고 어려운 의상들이 많습니다. '저걸 어떻게 입고 다닐 수가 있지?'라는 의문이 드는 의상도 있는데요.
도무지 패션쇼를 봐도 패션을 이해를 못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 해 패션쇼에 담긴 옷들을 쭉 훑어보고 특징적인 부분만 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독특한 포인트들이 많은 디자이너의 모든 의상이 대중화되긴 힘들겠죠. 하지만 하나하나 의상들의 특징적인 부분이 대중적인 의류에 접목되어 표현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미우미우의 시폰소재의 의상들은 말 그래도 시폰소재를 주로 사용하여 만들되 비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죠.
그러니 우리들은 패션쇼를 감상할 땐 의상의 아름다움은 그대로 느끼고, 자주 나오는 의상색이나 매우 특징적인 부분을 기억해 두었다가 옷을 고르는데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우미우 로고 스트랩 숄더백 https://link.coupang.com/a/4F3TJ
디올 빈느 플러핌 글로우 틴트 https://link.coupang.com/a/4F4aL
미우미우 마테라쎄 카지갑 https://link.coupang.com/a/4F4s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주 반딧불이 축체 - 가을 사전예약 방법 알아보기 (0) 2023.07.27 경기도 오사카시-일본 오사카 여행하기 (0) 2023.07.26 소상공인 냉난방기 교체비 지원사업 (0) 2023.07.21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경남고성공룡엑스포 (0) 2023.07.19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전기차, 수소차 정부 지원금 (0) 2023.07.18